태아보험, 임신확인 직후 가입하는게 유리!

입력 2015-11-03 00:00  


예비 부모라면 누구나 건강하고 예쁜 아기를 갖길 원한다. 때문에 태교 여행도 가고 산전검사와 같은 정기 검진을 받으며 태아의 발육 상태도 체크한다. 하지만 출산을 앞두고선 꼭 해야할 숙제처럼 걱정되는 것이 있다.바로 태아 보험이다.

임산부라면 출산 준비의 하나로 태아 보험 가입을 필수로 여기는 것이 대세이다. 하지만 산모의 건강 상태를 따져 가입의 유무가 결정되는만큼 임신 초기에 먼저 상담을 받아보라고 전문가들은 권하고 있다. 보험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는 항목들을 놓치지 않기 위해서다.

태아 보험은 출생 직후부터 발생할 수 있는 인큐베이터 입원일당과 입원비, 선천이상 수술비 등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성장 과정중 발생할 수 있는 상해 치료비부터 질병 의료비까지 폭넓은 보장이 가능하다.30세&100세만기, 순수보장형&만기환급형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만큼 필요한 부분을 세심하게 보장 받을 수 있고, 든든한 대비가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보험이다.

한편, 2011년 이후 아동의 사망 원인 1위가 소아암이며 18세이하의 소아암환자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소아암 환자 증가율보다 소아암 치료비 증가율이 2배이상 늘었다며 제때 치료시 완치율이 높은 만큼 다발성소아암, 소아백혈병 등 고액치료비가 발생하는 소아암 보장가입금액은 크게 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했다.

아울러 보험 가입 시 보험 전문비교사이트에서 꼼꼼하게 비교 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개인 상황에 따라 맞춤 플랜을 제공하고 보장내용, 보장가입금액, 납입기간 등 전반적인 상황을 안내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태아 보험 전문비교사이트인 태아비교닷컴( http://taea-bigyo.com )에서는 보험회사(현대 굿앤굿, KB 희망플러스, 메리츠 내 mom같은 등)별 최신 정보와 가입 시 주의사항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품별 장단점과 가입자에게 맞는 맞춤별 플랜을 제공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